오늘 2014년 설 기차표 예매가 있었죠. 다들 성공하셨나요? 저는 힘들게 성공을 했습니다. 5:50분에 기상을 해서 6:00가 되는 것을 확인 하자 마자 클릭을 했는데요. (솔직히 한번에 안떠서 몇번 더눌렀습니다.) 그런데 대기자가 만명이 넘었습니다. 



관련글



 3분이면 자동 로그아웃이 되니깐 가능하겠지 하고 실시간 검색을 하면서 로그인 페이지가 뜨길 기다렸습니다. 15~20분 정도 기다렸을 때 드디어 로그인 화면을 볼 수 있었습니다. 로그인을 하고 원하는 매수와 왕편(가는열차), 복편(오는열차)를 선택했습니다. 




예약 요청을 누르는 순간 친절한 팝업 안내창이 눈앞을 가렸습니다. 매진 되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하아... 잠도 못자고 기다렸는데 이런 날벼락이 있나하고 홈페이즈를 어슬렁거리기 시작했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조회예약 탭으로 가서 왕편 기차만 한번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표가 있었습니다. 왜?? 이런 일이 발생했을 까요? 





 기차표를 예매할 수 있었던 이유기도 합니다. 그럼 이번 예매에 도움이 되는 팁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 메인 페이지에서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하는 "명절 승차권 예약"은 한번만 클릭 하세요.

 - 클릭을 했는데 아무런 반응이 없다고 미친듯이 클릭을 했더니 대기열이 초기화 되어서 대기열 순위가 만명으로 밀려난것으로 보입니다. 분명히 클릭을 했는데 아무런 반응이 없어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계속 눌렀는데 이런 행동이 독이 되었습니다. 한번만 누르고 기다렸다면 좀더 편하게 예약을 할 수 있지 않았다 예상됩니다. 


2. 간편 예약 VS 조회 예약 당신의 선택은?

 - 제가 늦게 접속을 하고도 예약을 할 수 있었던 비법(?) 입니다. 엄청난 컴퓨터와 완벽한 타이밍으로 빠르게 로그인데 성공 하셨다면 이 방법은 필요가 없습니다. 

다들 알고 계실지도 모르겠지만 예약 방법은 2가지 있습니다. 간편 예약과 조회 예약인데요. 간편예약은 처음에 나타나는 화면으로 왕편,복편을 한번에 예약 할 수 있습니다.  조회 예약은 왕편 또는 복편을 선택해서 하나씩 예약을 해야 됩니다.  늦게 접속한 경우 어는 것이 더욱 유리할까요.  당연히 조회 예약입니다. 


 늦게 접속한 경우 주요 시간은 다른 사람이 예약을 완료한 상태라 간편 예약으로 왕편, 복편을 선택하면 해당 시간은 매진 되었다는 메시지를 보고 멘붕에 빠질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조회 예약을 한다면 검색 결과가 아래에 표시가 됩니다. 매진이 안된 기차를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아직 자리가 존재한다면 말이죠.) 지금 스샷을 찍을려고 하니 접속이 안되서 불가능 하네요. 

 저도 조회 예약을 통해서 왕편, 복편 모두 자리를 구할 수 있었습니다. 


3. 기본 정보 미리미리 숙지하세요.

 - 미리 자신의 ID와 PW를 숙지하고 빠르게 접속할 수 있는 상태를 유지하세요. 그리고 원하는 차표의 정확한 시간을 미리 확인 하세요. 1초라도 빨리 예약할 수 있겟죠. 예약된 표는 1/14(화) 10:00 ~ 1/16(목) 24:00 까지 결제를 해야됩니다. 이후 예약은 자동 취소됩니다. 






저는 조회 예약으로 간떨리게 표를 구했는데요. 이글 보신분들은 쉽게 쉽게 설 기차표 예매에 성공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