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링노트를 한마디로 소개 한다면 위키 기반의 노트입니다. 스프링노트 사이트에서 대한 소개는 공식 홈피에 올라와 있는 이미지로 간략하게 소개를 하겠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아이디어를 기록 할수 있는 에디터 기능



 
2GB 대용량 파일 첨부 기능

 
여럿이서 하나의 페이지를 쓸수 있는 기능(위키)


 


등등 여러가지 기능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제가 가장 관심이 가는 부분은 블로그로 글을 보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스프링노트에서 작성한 글을 자신의 블로그로 보낼 수 있습니다. 

[Favorite] - 웹 속 노트장 스프링 노트(블로그로 글보내기)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생각나는 주제를 블로그에 비공개로 남겨놓고 조금씩 추가해서 포스팅을 하는 경우가 많을텐데요. 저는 스프링노트를 이용해서 글을 작성하고 다시 블로그에 올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밑에 글이 스프링노트를 이용해서 올린 글입니다.


ARTookit란 라이브러리를 설치하는 과정을 설명한 글이였습니다. 순서가 조금 복잡해서 목차가 필요했습니다. 설치 과정 중 이미지도 많이 필요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문서작업을 하는데 시간도 많이 걸리고 내용이 복잡해 보였습니다. 스프링노트를 이용해서 목차도 추가하고 단락도 나누면서 내용을 정리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서식 기능도 좋지만 스프링노트에서 제공하는 탬플릿이나 기본 서식도구를 이용하면 좀더 깔끔한 글을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저도 아직 스프링노트를 사용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완벽하게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지만 블로그와 연계해서 스프링노트를 이용한다면 좋더 질 좋은 포스팅을 할 수 있을꺼라고 생각됩니다.